기업들은 인터넷이나 케이블TV를 통해 아이들 마음잡기에 전력을 쏟아 붓고 있다.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1조 달러 키즈(Trillion-dollar kids)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마케팅 전문가인 제임스 맥닐의 분석을 인용, 지난해 미국의 14세 이하 어린이들이 소비에 관여한 규모가 7200억여달러로 1조 달러
3.1 MMOG Industry
MMO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은 온라인 게임의 일종으로, 네트워크 기반의 PC를 주 플랫폼으로 하여 다수 사용자 동시 연결 방식으로 서비스 되는 게임을 말한다. MMOG는 장르/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으며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온라인 게임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MMOG를 웹/보드 게임과 비교
위즈> 등 미국에서 인기리에 방송중인 시리즈물 위주로 방영한다.
(1) 장르별 소개
1) FOX 드라마 - ‘최고의 드라마만을 모았다.’
- <24>, <쉴드:XX 강력반> 등 미국 폭스사의 드라마 이외에도 다양한 공급원으로부터 인기 미국드라마와 영국 드라마 등 다양한 외화들을 엄선하여 방영한다.
1. 해외 호평, 그러나 흥행 참패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지금 도약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우선 한국 애니메이션은 국제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002년 ‘마리이야기(감독 이성강)’가 프랑스 앙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 것을 시작으로 2004년에는 ‘오세암(감
인터넷이나 모바일 통신이 급속히 보급되어, 대량의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해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 인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갖게 되었지만, 디지털화한 차가운 프로그램과 보이지 않는 정보회선을 사이에 둔 커뮤니케이션에는 인간적인 숨결이 없기 때문에 자칫 삭막한 느낌을 갖기 쉽다
분석을 통하여 당 회사의 시장 규모를 예측하고 전망하였다.
그러나 이 사업타당성 분석은 제시된 내용 및 결론을 계획이나 추정에 나타나는 공통된 속성과 같이 본 분석에서 설정된 제조정 및 경제여건의 변동 등 비관리변수 (기업의 Control 할 수 없는 변수)가 발행하는 경우에는 수정조치를 취해야
분석을 통하여 당 회사의 시장 규모를 예측하고 전망하였다.
그러나 이 사업타당성 분석은 제시된 내용 및 결론을 계획이나 추정에 나타나는 공통된 속성과 같이 본 분석에서 설정된 제조정 및 경제여건의 변동 등 비관리변수 (기업의 Control 할 수 없는 변수)가 발행하는 경우에는 수정조치를 취해야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전망이다. 이미 포화상태였던 기존 휴대폰시장에 스마트 폰의 등장은 새바람을 불러일으켰고,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보고서를 통하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분석하고 스마트 폰의 두 축인 삼성의 옴니아2와 애플의 아이폰을 비교분석하고자 한다.
분석하여 기업내부의 핵심자원을 통한 성장요소를 발굴하고 위협요소를 보완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안함으로써 시장 상황과 기업 내부 상황을 함께 고려한 삼성전자의 옴니아2의 마케팅 성공 전략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사례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사례연구의 이론적 기반이 되
보고서에서는 이를 근거로 하여 경제의 주체로의 역할을 하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개괄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교육프랜차이즈로서 그 성장과 성과가 획기적인 기업인 ‘짐보리’에 대해서 분석하고자 한다.
경기 침체와 시장 전망의 불투명으로 인해 창업시장이 위축되고 있